광고보다는 익숙한 영상으로 상업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덜면서 친숙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
2. 관련 광고들 소개
[패러디광고의 분류]
1) 기존의 광고를 패러디한 경우
기존에 있던 광고를 패러디 하는 경우. 성공한 광고를 원 소재로 삼는 경향이 있다.
◎ 아디다스-->라씨아디다스
패러디하여 광고로 표현한 작품은 소비자들에게 지적 욕구, 엘리트적 의식에 기인한 승의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이와 같은 패러디를 사용한 작품들은 원작품과의 동일한 가치를 부여하여 받아들이게 되는 효과와 원작품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하여 집중도와 호감도를 높이는 등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
패러디는 반복이지만 차이를 내포한 반복이며 비평적 아이러니의 거리를 가진 재창조이다.
패러디는 기존에 잘 알려진 보편성을 가진 원작의 명성을 이용하여 풍자적으로 재구성하여 광고의 소재나 테마로 사용하는 행위이다. 더 나아가 광고를 통하여 영화나 그림을 이미 인지된 상태에서 재창조
1).패러디의 정의
본래 패러디란 문학의 한 형식이다. 저명 작가의 시의 문체나 운율을 모방하여 그것을
풍자적 혹은 조롱삼아 꾸미거나 어떤 인기 작가의 구절들을 변경시키거나 과장하여
익살 또는 풍자의 효과를 노리는 것으로 원작을 살짝 비틀어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좀 더
광고의 이해 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근거로 TV프로그램의 맥락과 광고 효과와의 관계에 대한 주요 연구들을 보면, 프로그램이 갖는 다양한 성격이나 배경에 따라 이에 삽입된 광고의 효과가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TV드라마 패러디광고는 드라마에서 오는 친숙성으로 인해 광고에 대한 호
광고를 시도한 것, 왕뚜껑 컵라면 광고가 스카이 휴대전화 광고를 패러디한 것, 세스코의 경우 인터넷 게시판에 재치 있는 답변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던 것, 혹은 인터넷광고를 집행할 때 경품 복권을 이용하여 고객을 유인하는 것 등이 될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본질적으로 트렌드가 사라
분석한 브뤼겔의 그림과 새로운 해석
목차
1.작품의 주문자와 그의 위치
2.당대의 사회흐름과 미술시장
3.마니에리즘과 브뤼겔
4.새로운 해석
1.작품의 주문자와 그의 위치
브뢰겔의 출신은 농민, 당대 지식인, 교양인 등 여러 가지 의견으로 나뉜다. 이는 브뢰겔의 출생에 대한 자료의
왕뚜껑] 등 각사 주력 브랜드의 매출이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친숙해진 이미지의 주력브랜드가 시장에서 높은 매출을 차지하는 만큼 업계가 이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2006년 판매 순위 10위권 안에는 농심이 8개 제품군
왕뚜껑“은 소비자들의 절대적인 호응에 힘입어 월 10만박스 20만박스 30만박스 판매를 상회하더니 지금은 신라면 큰사발을 바짝 쫒고 있다.
● 주요 취식층
가정내 라면 취식자에 대한 조사에서는 남자(71.2%)가 여자(28.8%)보다 많고, 16~24세 까지 1624가 53.5%를 차지하고 있다.
● 시장분석을 통해
패러디
- 중요 요소
1) 모델 : 웃기기를 기대하지 않았던 인물이 등장하여 예기치 못한 웃음을 줄 경우((예, 백윤식, 왕뚜껑광고의 이한위, 오달수 등)
2) 일상 소재에서 오는 과장과 익살 : 실제로 충분히 일어날 법한 상황들을 활용
3) 사람에 대한 애정과 존중심 : 유머코드를 연결시키는 과정에서